학부모 항의에도 교육청은 묵묵부답, 해당 교사 올해도 특수학급 맡을 예정

“장애아이들을 강압적으로 대하고 폭언하고 때리는 교사는 더 이상 아이들을 가르치면 안 된다.” 

응암초 학부모들이 특수학급 K교사가 올해도 같은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친다는 소식을 듣고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해당교사가 장애아이들에게 강압적인 태도와 폭언, 폭행 등으로 아이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혔는데도 제대로 된 조사나 대책이 없는 건 교육청의 무책임한 모습이라는 것이다. 

학부모 A씨는 “K교사의 이직이 근본적인 문제해결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교육청이 그마저도 하지 않는 모습은 실망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K교사가 S초등학교로 이직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S초등학교 학부모들이 교육청을 찾아가 항의하자 결국 응암초에 남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응암초 학부모들은 지난해 특수학급 내 폭력문제가 심각하다며 국민신문고 서울시교육청, 서부교육청 등에 민원을 제기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노력하겠다는 말뿐이었다며 실제로 문제가 해결 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전했다. 

현재 학부모들은 K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경찰에 고소를 진행한 상태다. 

학부모 B씨는 “작년 여름 아이들끼리 하이파이브를 하다 A학생이 손바닥을 세게 치자 B학생이 아프다고 했는데 이를 본 K교사가 A학생이 B학생을 때렸다며 A학생을 꽉 붙잡은 후 B학생에게 A학생을 때리라고 했다.”며 이어 “B학생이 머뭇거리자 A학생의 등을 때렸고 이를 본 다른 교사가 A학생을 데리고 나가는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학부모 C씨도 “아이에게 똑같은 것을 반복해서 쓰게 하고 숙제를 너무 많이 내줘서 아이가 힘들어 했다. 숙제를 안해가면 머리를 때리고 양볼을 잡아당긴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가 특수학급 가는 걸 무서워한다.”며 고소장 제출배경을 설명했다. 

같은 학교에서 근무한 교사 E씨는 “K교사가 장애아이들이 상황판단이 떨어지고 증언능력이 없다는 말로 지금까지의 폭력상황을 무마시켜 온 것 같다”며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는 교육청이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서부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정상화를 위해 애쓰고 있다”는 원론적인 답변만 내놓았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