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성흠제 의원, 이병도 의원, 권순선 의원, 이현찬 의원

지난 지방선거에서 은평구에서 출마해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된 성흠제· 이병도·권순선·이현찬 시의원의 상임위원회가 결정됐다. 서울시의회는 7월 11일부터 19일까지 일정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업무보고를 받는 일정에 돌입했다. 

성흠제의원(녹번·응암1·2·3,더민 주)은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으로 선임됐다.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서울시의 안전총괄본부·물순환안전국·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국·기술심사 담당관·소방재난본부 업무를 담당한다.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서울을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인간중심 도시로 만들기 위해 서울시 건설행정분야를 감시 감독하고 조정 지원하는 업무를 한다. 

이병도의원(역촌·증산·수색·신사 1·2동,더민주)은 보건복지위원회위 원으로 선임됐고 전반기 부위원장에 선출됐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서울시의 여성가족정책실·복지본부·시민건강국·서울의료원·서울복지재단·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소관업무를 담당한다. 서울의 소외계층과 저소득층 중심의 사회복지분야와 보건분야, 여성·아동·청소년 등 가족 정책분야를 다루며 서울시민의 복지분야를 조정 지원하는 업무를 한다. 

권순선의원(갈현1·2·진관동,더민주)은 교육위원회위원으로 선임됐다. 교육위원회는 서울시 교육청소관업무를 담당한다. 서울시 학생의 학력 신장과 학교환경 개선 등 교육복지 선진화 구현을 위한 정책을 다룬다. 

이현찬의원(대조·구산·불광1·2동)은 행정자치위원회위원으로 선임됐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서울시의 감사관·비상기획관·행정국·재무국·인재 개발원·자원봉사센터·서울혁신기획관·정보기획단·교육협력국소관 업무를 담당한다.행정자치위원회는 서 울 시민의 편익증진과 권리향상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공공사업을 지원하는 등 시정의 중심분야를 다룬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