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연계하는 지역사회 교육콘텐츠 프로그램 10월 3일까지 공개모집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0월 3일(수)까지 ‘2019년도 은평 교육콘텐츠 연계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사회 교육콘텐츠 프로그램을 새롭게 모집하고 있다.

‘은평 교육콘텐츠 연계사업’은 은평구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콘텐츠 프로그램을 발굴해 학교와 연계하는 사업으로 학교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공모 대상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학교에 보급하여 학교 교육력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 ▲학교 교육과정 또는 방과 후 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문화・예술・체육 활동/진로・인성 교육/심리・정서 지원/체험・탐구 활동/독서・토론 활동 등) ▲유치원 및 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콘텐츠와 인력풀, 교육 프로그램 수행 경험이 있는 서울시 소재(거주) 단체(개인)는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타구 단체(개인)는 은평구 내 동일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9월 18일(화) 오후 4시 은평구청 본관 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공모사업을 소개하고, 2019년도 변경사항과 모집요강 및 접수방법을 안내한다. 사업설명회 참여는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신청 링크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에 접수된 프로그램은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11월 중 개설되는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홈페이지(www.epafterschool.com)에 게시될 예정이며, 은평구 관내 유치원 및 68개 초・중・고・특수학교와 연계된다.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은평구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콘텐츠 프로그램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 프로그램 정보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웹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 종류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예, 목공 등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검색 필터를 설정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된다.

은평구 관내 학교들은 게시된 프로그램들 중 학교 상황과 학생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센터에 연계를 신청할 수 있다. 학교에 연계된 프로그램들은 교과연계 활동, 창의체험 활동, 방과 후 활동, 동아리 활동 등으로 활용되며 센터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개인)는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블로그(www.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com) 공지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신청서류를 10월 3일(수) 오후6시까지 이메일(epsmiletown2@daum.net)로 제출해야 한다. (관련문의 :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 02-351-3099)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