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정보도서관, 미디어평생교실, 은평혁신교육지구 사업 진행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은평구청에서 주최하는 '2019 은평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운영 기관으로 새롭게 선정되어 4월 ~ 11월 기간 동안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도서관 원정대 – 책 속으로 떠나는 10가지 세상’을 운영한다. 또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19 미디어 평생교실’ 공모에 선정되어 오는 5월 ~ 8월 기간 동안 어린이 대상 뉴스 리터러시(N.I.E.) 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도서관 원정대 – 책 속으로 떠나는 10가지 세상’은 관내 초등학교 학급 및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십진분류표(KDC)별 10가지 주제의 작가 특강 및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창의력 및 상상력을 키워주고자 마련되었다.

‘어린이 도서관 원정대 – 책 속으로 떠나는 10가지 세상’ 프로그램은 도서관 분류체계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주제 분야(철학, 과학, 예술, 문학 등)의 전문가 특강 및 관련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 뉴스 리터러시(N.I.E.) 교육의 일환인 <뉴스로 만나는 세상, 우리가 만드는 뉴스>는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 소속 미디어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총 15회차에 걸쳐 뉴스에 대해 바로 알고, 뉴스와 친해지고, 나아가 뉴스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글로 담아낼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증산정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splib.or.kr)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307-6030, 내선30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