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배움이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지는 평생학습축제 열어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우리가 만드는 공감한데이 함께해요! 지구시민> 축제를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은평구평생학습관 및 은평평화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배움이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져 은평 평생학습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학습하는 시민이 운영주체가 되어, 배움의 재미와 의미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데 의의가 있다. 또 ‘함께해요, 지구시민’라는 환경 주제로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생태의식 확산과 환경 보호활동 참여율을 증대하고, 개개인의 작은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시민의식을 함양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축제에는 숨은고수 20팀, 학습동아리 24팀, 동네배움터 7팀, 질문하는학교 2팀, 다빈치실험실 2팀, 늘배움학교, 도서관패밀리 및 은평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는 4개 분야로 구성된다. <우리가 만드는 오픈클래스>는 숨은고수교실, 동네배움터, 학습동아리 및 다빈치실험실이 운영하는 공개 수업이다. 행복한 파스텔, 프랑스 자수, 풍선아트, 북아트, 시니어 요가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프로그램 관련 안내 및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 중이다. 오픈클래스는 6월3일부터 4일까지 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수업 참여 후, 6월 5일 마켓체험을 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수업 참가비는 무료이다.

은평구평생학습관 수탁기관인 <상명대학교와 함께하는 공감한데이>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교수의 ‘라인댄스’, 화학에너지공학과 교수의 ‘케미컬 라이프’, 음악학부 학생들의 ‘클래식 금관 5중주 음악회’ 공연이 준비돼 있다.

<우리가 함께 만드는 전시>에서는 숨은고수교실, 학습동아리, 늘배움학교에서 상반기 동안 배우고 익혔던 학습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학습자들과 숨은고수들의 작품이 함께 6월3일부터 8일까지 학습관 내부에 전시 될 예정이다.

다채로운 배움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우리가 만드는 마켓·체험&공연>은 6월 5일 은평평화공원에서 열리며, 당일 16시부터 마켓·체험 부스가 개장된다. 마켓·체험에서는 숨은고수의 티셔츠 꾸미기, 가죽공예 소품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학습동아리의 친환경 가루세제 만들기, 풍선아트 체험, 수제 도장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또 동네배움터 물푸레북카페의 옛날커피&친환경주스, 자파리공작소의 일본가정식, 루덴스키친의 다문화 푸드 맛보기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맛 볼 수 있다.

같은 날 상반기 학습 성과 및 학습자들의 끼를 뽐내는 공연은 17시부터 진행된다. 숨은고수교실의 우쿨렐레, 한국무용, 시니어합창단 등, 학습동아리의 재즈댄스, 라인댄스, 하모니카 등 각양각색 공연과 상명대학교의 금관 5중주 특별공연이 작은음악회로 펼쳐진다.

이밖에 ‘함께해요! 지구시민’ 환경 캠페인과 접목한 ‘공감한데이 이벤트’에서는 재미와 의미가 풍성한 축제를 위해 퀴즈풀기와 선물증정 등이 준비돼 있다.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숨은고수, 학습동아리 등 학습하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축제를 통해, 2019년 상반기 학습 성과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은평구민 누구나 배움에 참여하며, 배움이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지는 소중한 평생학습의 경험과 기회를 나누고자 한다.

자세한 안내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전화(02-351-3673)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