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책과제 찾는 은평정책연구단 신설
민관협치과는 부구청장 직속으로 승격
여성정책과는 가족정책과로 명칭 변경
영등포구 부구청장 지낸 박종수 부구청장 취임

민선 7기 은평구청 조직도

은평구청이 1월 1일부로 민선 7기 정책기조에 맞게 첫 조직을 개편을 실시하면서 공무원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조직개편은 지난 11월에 발표한 개편안 대로 민관협치과를 부구청장 직속의 민관협치담당관으로 승격하는 등의 변화가 있었고, 정기 인사에서는 273명의 공직자에 대한 인사 발령이 있었다. 또한 신용목 전 부구청장이 이임하고 박종수 부구청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은평구청은 6국 1보건소 3담당관 34과 1보건지소 16동 212팀 체제가 됐다. 또 구청장 직속 기구로 은평정책연구단을 꾸려 지방정부 단위의 정책과제를 찾아내는 역할을 맡는다. 부구청장 직속 기구에는 기존 2담당관으로 구성된 감사담당관·홍보담당관에 민관협치담당관이 추가됐다. 이 같은 개편은 민선 7기가 민관협치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으로 해석된다.

그밖에는 민선 7기 구정 방향에 맞추어 각 과나 팀의 명칭이 변경됐다. 명칭이 변경된 과를 살펴보면 △총무과→행정지원과 △교육청소년과→시민교육과 △여성정책과→가족정책과 △생활경제과→일자리경제과 △청소행정과→자원순환과 △맑은도시과→환경과 △교통지도과→주차관리과 등이 있었다.

또한 주요하게 명칭이 변경되거나 신설·폐지된 팀을 살펴보면 △행정지원과 인사팀→인사혁신팀, (신설)대외협력팀 △기획예산과 의회법무팀→법무통계팀, 창의혁신팀→자치분권혁신팀, (폐지)데이터분석팀 △자치안전과 재난안전팀→안전기획팀, 자치사업팀+자치분권협력팀→(통합)자치사업팀 △시민교육과 시민교육정책팀→시민교육팀, 청소년지원팀→학교지원팀, 혁신교육팀→마을학교팀 △여성정책팀→가족정책팀, 여성복지증진팀→여성복지팀, 다문화가족팀→가족지원팀, (신설)아동친화팀 등이 있었다.

인사이동에는 4급 국장 3명, 5·6급 팀장 72명 6급 비팀장 27명, 7급 이하 160명, 기타보직변경에 11명 등 총 273명에 대한 전보·승진·보직변경이 있었다. 하영호 도시환경국장은 교육문화국장으로, 이성우 협치문화국장은 재정경제국장으로, 김영도 총무과장은 도시환경국장으로 인사이동이 있었다.

신용목 전 부구청장은 서울시인사개발원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새롭게 취임한 박종수 부구청장은 서울시 부이사관과 영등포구청 부구청장직을 지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